그랑 서울

그랑 서울

참여분야 – 디자인총괄책임자(Chief Design Director) ,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상업시설 설계

청진 도심 재정비사업의 최고의 성공한 프로젝트로 평가받고있으며, 청진 구역 구 도심의 르네상스 시대를 주도 하고 있다.
강북 최대 규모 53,000평 의 오피스 복합개발로서, 오피스 동 트윈 타워로 구성되어 있고, 종로 대로 전면의 3개층 및 지하 상업시설인 청진상점가로 구성되어 있다.
Tower2 는 GS건설 사옥으로 사용되고 있고, Tower1은 하나은행 본사 등을 비롯한 주요기업 들이 입주해있다.
이 프로젝트의 PM을 맡아서 Chief Design Director 역할을 수행하면서, 건축, 인테리어, 가구 등 디자인 디테일에서 부터 컨텐츠 구성, 입주자 선정까지 다양한 부분에 자문을 하였다.
건축 설계는 창조 건축, 인테리어는 CDS, L&K, 알토 조명, 서한 조경 등 국내 최고의 디자인 회사들과 협업을 하면서 공사비 투입 대비 최고의 결과물을 끌어 내었으며, ‘그랑 서울’ ‘청진상점가’의 네이밍에서 부터, 상업시설 디자인, 입점 테넌트 선정 등은 직접 수행하였다.
식객촌이 연일 화제를 낳고 있으며, 강북 구도심에서는 당시 접하기 어려웠던 테넌트 들이 입점하여 화제를 낳았다.
기존의 많은 우려와는 달리, 오피스 및 상업시설은 조기에 임대를 완료하였으며, 현재 청진 및 광화문 지역 등에서는 보기 드물게 사업 성공을 이루어 냈다는 평가이다.

Share Projec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