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해원 온천

설해원

Modernnature

양양 골든비치 리조트의 새로운 시설의 이름. 설해원.
설악산과 동해를 끼고 있는 천혜의 자연 속에 파묻힌 신개념 리조트이다.
설해스테이, 마운틴스테이, 설해원주택 등과 다양한 어메니티가 배치된다.
그중에 설해스테이는 리조트의 가장 큰 규모의 시설로서, 중심에 위치하고 있다.
.

건축개념은 Modernnature
자연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인간의 우주적인 질서와
내면의 진정함이 빚어내는 모던함이 Modernnature 이다.
건축개념은 대자연의 질서와 깊이 연관되며, 물리적인 형태와 자연과의 상관성을 추구하면서 자연 사이의 유기적 통합을 이루어 낼 수 있을 것이다.
아름다운 자연이 주는 기쁨과 경이로움을 건축의 공간적 체험을 통해서 방문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다.
단순한 힘, 수평면의 강조 등에서 강직하고, 기본에 충실한 Conservative Modern Design을 표방하였고, 요소요소에 자유로운 공간감은 자연과의 접속을 도모하도록 하였다. 자연과 내부공간의 관계에서 재료를 인간의 감수성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디자인 요소로 보았고, 자연에서 온 재료를 선호하고 각 재료의 본질을 파악하려고 노력하였으며, 재료의 솔직한 표현이 장식적 가치를 넘어선다고 생각하였다.

기존 콘도와 연결된 설해스테이의 매스는 경관적으로 장벽이 되지 않도록 분절을 시켰다.
골프코스에서 쳐다보는 클럽하우스 및 콘도동의 경관은 새로운 시각적 아이콘으로 작용할 것이다.
주동배치는 동서로 펼쳐진 형태로서, 4면으로 개방된 형태를 취하고 있다.
일출, 일몰, 남향, 코스뷰 등을 고려함으로써, 어떤 객실에서도 이색적인 경관을 감상하도록 하였다.
주동의 입면은 슬라브면의 수평선이 강조되도록 하였고, 최대 개방을 위해서 개방 창호 위주의 입면으로 계획하였다.
주동의 엣지부분은 테라스 디자인 정점으로 활용하였고, 곳곳의 발코니는 입면의 다채로운 요소로 작용한다.
주요 입면 요소인 ‘유리’를 내·외부를 유기적으로 연관시켜주면서 외부의 경치를 개방 또는 풍경을 반사시켜 주는 재료로 적극 사용하였다.
테라스는 내·외부공간의 중성적 공간으로서 작용하도록 하였고, 공간의 연속성을 고려하여 유기적으로 연관되어 있도록 하였다.
2개의 객실, 넓은 거실창, 테라스가 특징이며, 히노끼 등 이 다양하게 배치되어, 콘도 인테리어의 새로운 차별화를 부여하였다. 전혀 다른 개념의 욕실, 거실에서 자유롭게 나갈 수 있는 테라스, 파티하고 싶은 주방 공간, 한국의 전통을 느낄 수 있는 한실과 다실 등 건축에서 시작해서, 인테리어로 잘 연출된 디자인을 체험하도록 한다.
콘도의 옥상 층에는 최고의 전망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벤트장으로 구성하였고, 일출을 감상하는 특별한 리조트 내의 장소로서 각인될 것이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가구, 직물, 소품, 조명, 조경, 싸인, 까지 토탈 디자인 을 추구하여, 강력한 건축 개념아래 각 공간의 연속성과 통일성을 갖고 내외 공간 모두 유기적 관계의 공간을 이루도록 하였다.

아파트와 도심 생활에서 지친 상태에서 한껏 여행의 기대를 안고 방문한 분들에게 휴양지 건축에서는 최고의 공간 선물을 줘야 한다고 생각한다. 일상과 다른 , 일탈의 분위기를 가득 안아주는 콘도의 실내 분위기는 리조트의 얼굴이 될 것이다.
완성도 있는 건축이란, 손끝의 마감 디테일과 일상과 다른 공간의 감각, 휴식을 방해하지 않는 조명, 자연스러운 동선이 될 것이다.
최고의 전망을 누리면서 일탈의 공간을 체험하는 설해원은 방문자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게 될 것이다.

Share Project :